서비스 기획 마지막 강의날
서비스기획 3 : 스케치의 정의
아이디어 스케치의 정의
아이디어 스케치 도구
아이디어 스케치 예시 및 실습
아이디어 스케치란? 공상(혼돈) 사이에서 규열, 나열, 배치조사를 바탕으로 스케치를 하는 것을 말한다.
스케치의 효율성은?
시간절약, 큰 구조파악(개념정리, 전략과 전술), 스토리텔링(진행과정의 스토리를 파악)으로 나뉜다. 스케치는 처음에 러프하게 작업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미지가 그림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이 이미지를 만든다. 아이디어 스케치는 가장 큰 사이트를 설계하기 위한 가장 작은 그림으로 이 것을 통해 스토리보드, 제안서, 시놉시스, 회의, 다이어리에 사용이 된다.
아이디어 스케치 스토리
아이디어 스케치 스토리는 개념프레임 구조를 잡고 프레인 구체화 설계, 프레임 확정으로 진행되고 전체 진행이 확정되면 스토리 보드로 확장시키면 된다.
실습
개념프레임 구조 쪽만 스케치 해보았다.
느낀 점
디자이너로 일할 때 러프스케치를 이런 식으로 진행한 적이 있는데, 그땐 내가 구성할 것들만 러프하게 작업했을 했다면 아이디어 스케치는 점점 확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콘셉트를 도출하고, 데이터 정리를 하고, 아이디어 스케치 하고 상품에 들어갈 요소 정리 하고 카피 확장하고 상품의 스토리 구성 등으로 확장하는데 이건 다양하게 사용이 된다는 것을 보았다. 업무진행이나 알고리즘 시나리오 등 사용이 되는 점을 보니 아이디어 스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
* 유데미 큐레이션 바로가기 : https://bit.ly/3ZpMIP7
* STARTERS 취업 부트캠프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udemy-wjtb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프로젝트캠프 #프로젝트캠프후기 #유데미 #스나이퍼팩토리 #웅진씽크빅 #인사이드아웃 #IT개발캠프 #개발자부트캠프 #리액트 #react #부트캠프 #리액트캠프
'10주완성 프로젝트 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7일차 - 리액트 (0) | 2023.06.22 |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5일차 - CSS (0) | 2023.06.20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4일차 - HTML (0) | 2023.06.20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2일차 - 서비스기획2 (0) | 2023.06.08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1일차 - 오리엔테이션 및 플랫폼이란? (2) | 2023.06.06 |